라인대로 오브젝트 끼워넣기 (Path Deform)
2023. 8. 23. 21:24ㆍ3ds Max
나는 땋은 머리를 똥머리에 두를 것이다.
Modifier 탭에서 드롭다운 메뉴 - PathDeform (WSM)을 추가한다.
물론 이 Modifier는 두르려고 하는 오브젝트에서 추가해줘야한다!
둘러진 라인에 추가하는 것 XX
그러면 Modifier 이름이 Path Deform Binding (WSM)으로 뜸
여기에서 둘러질 라인을 선택해줘야하는데, 그게 Parameters 탭
Parameters 탭에서 Pick Path 누르고 둘러질 라인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 둘러지는 축을 바꿀 경우 아래 Path Deform Axis에서 선택하면 됨
맞게 둘러지면 이제 자잘한 것들을 조절하기 전에 먼저 Move to Path를 눌러준다.
그래야 Path로 오브젝트가 이동해서 딱! 맞아짐.
그 상태로 Percent, Stretch, Rotation, Twist 값을 조절해서 원하는 모양이 나올때까지 진행하면 된다.
근데 이 상태로 진행하다가 오브젝트가 너무 커서 스케일 조절 하거나 라인을 이동하면 이상하게 되는 것 같아서,,
그걸 고치는 게 조금 귀찮음
완성은 아니지만 일단 이렇게 해서 만들 수 있음.
근데 Stretch값을 주면 모든게 동일하게 늘어나는 게 아니라, 약간 끝 쪽만 늘어나서 ㅠ 좀 꼴보기 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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