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3ds Max) 터보스무스로 디바이드 올리기 (turbosmooth)

2023. 7. 30. 23:323ds Max

터보스무스를 주기 전에 외곽선을 유지하고 싶다면 오토스무스를 한 번 주는 쪽이 좋다.

면 선택 모드에서 전체 선택을 하고 (ctrl + A)

polygon : Smoothing Group에서 auto smooth 눌러주고

modifier list 에서 TurboSmooth 적용해주면 사진처럼 둥글~ 하게 나온다.

Iterations 값을 올려주면 디바이드 값이 올라가는 것과 같은 효과

왼쪽은 터보스무스 하기 전 엣지 갯수,

오른쪽은 터보스무스 한 후 엣지 갯수.

 

참고로 전체적으로 둥그런 상태 말고 외곽을 유지하고 싶다면 Surface Parameters의 Separate by:의

Smoothing Groups를 체크해주면

Smoothing Group 이 나눠진 애들을 기준으로 외곽을 유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