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on shading channels (채널별 이미지)
2024. 8. 2. 04:25ㆍFiber Shop
shading, normal, alpha 등등,,,
다양한 채널을 2D로 봤을 때와 3D로 봤을 때를 확인한다.
Shading (게임 엔진을 통해서 보여지는 완성본 채널)
Root / Tip (뿌리에 가까우면 검은색, 끝머리에 가까우면 흰색)
Strand ID (머리카락 가닥별 ID 채널)
Alpha (불투명은 흰색, 투명은 검은색)
Normal (빛의 왜곡에 따라 다른 색으로 표현된다)
이건 평면 상태인 헤어블럭이라 연보라색 단색으로 나타나고,
이런 식으로 왜곡으로 인해 빛이 닿는 부분이 다를 수록 색이 다르게 나타난다.
Height (높이 값 / Normal 과 같이 사용된다 주로)
Direction (방향에 따른 값)
요건 다 같은 방향을 향해 있기 때문에 같은 색으로 표현되고
이렇게 방향이 다르면 색이 다르게 나온다.
Translucency (투명도 / alpha 맵과 차이는 알아봐야할 것 같음) / 이 맵은 3D로 보면 Shading 채널로 보여진다.
Ambient (그림자 값 / 3D 뷰에서는 Shading 채널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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