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라이트 사용하기 (spotlight)
2023. 4. 18. 19:59ㆍZ Brush
상단바에서 텍스쳐 (texture) - 불러오기를 이용해서 추가할 사진을 불러오고
그 다음 사진 목록 아래의 on off (사진 상에 주황색으로 색칠된 네모 박스) 를 켜면 스팟라이트 활성화.
그러면 이렇게 화면에 나타나는데, 휠과 함게 나타난다.
휠에는 수많은 옵션이 있는데, 일단 나는 필요한 것만 쓸 거라,, 설명 패스.
옵션을 다 설정하고 화면에 고정하고 싶어진다면 Z 키를 눌러주면 휠이 사라진다.
참고로 다시 Z 키를 누르면 휠이 다시 나타난다.
그리고 이 스팟라이트가 필요없어지면
1) 상단바의 텍스처 - 맨 처음에 나온 on off를 꺼도 되고
2) shift + Z 키를 눌러서 꺼도 된다.
shift + Z 키로 스팟라이트가 켜졌다/꺼졌다 함.
스팟라이트의 다른 사용법으로는
섭디를 먹인 오브젝트 위에 스팟라이트로 이미지를 놓고
위에서 rgb 켜고, z메드 끄고, 브러쉬 켠 다음에 색칠하면 오브젝트에 이미지가 색깔대로 박혀나옴!!
'Z 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디비전, 섭디 단축키 (subdivision) (0) | 2023.08.14 |
---|---|
지리메셔 적용 시 틀어지는 경우 (Z remesher) (0) | 2023.05.08 |
미러(Mirror) 별 차이 (0) | 2023.04.25 |
Z 모델러 브러쉬 사용하기 (Z modeler brush) (0) | 2023.04.17 |
Z 리메셔 사용하기 (Z remesher) (0) | 2023.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