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오나트릭스로 땋은 머리 만들기 - UV 펴져있는 편 (Make Braid with 3ds Max Ornatrix)

디멘션i 2023. 8. 23. 21:19

이번에는 UV가 펴져있는 오나트릭스로 땋은 머리 만들기를 해볼 예정.

아까랑 다르게 오브젝트 추가하는 곳에서 드롭다운 메뉴 열어서 EPHERE Ornatrix를 열어준다.

그 다음에 Braid Guides를 추가하고 그리드 아무 곳이나 선택해주면 Braid Guide가 추가됨!.!

그 다음에 아까처럼 Braid Curves에서 Scale 그래프를 우클릭 - Full 해서 높이를 맞춰주고

Length (길이) 나 Frequency (빽빽함 정도) , Scale (크기), Vertical Scale (폭), Phase (?) 값을 다 수정한 다음

오브젝트에서 우클릭 - Convert to - Convert to Editable Spline으로 변경해서 스플라인 변경 해준다.

spline modifier의 Rendering 탭에서 Enable In Viewport를 체크해야 두께값을 줬을 때 뷰포트에서 보임

그리고 아래에서 Generate Mapping Coords.를 체크해줘야 UV가 펴져있는 상태로 뜬다 (매우중요)

 

Interpolation 탭에서 Optimize랑 Adaptive를 체크 해제 해준 다음 Steps 값을 1로 줄여준다.

Interpolation Steps 값이 낮으면 낮을수록 면 수가 낮고, Steps 값이 올라갈수록 면 수가 높아진다!

근데 Interpolation Steps를 4로 올리면 이렇게 촘촘?해짐

이렇게 하고 완성하면 우클릭 Convert to - Convert to Editable Poly 해주면 됨